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 열지않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고객센터 문의 : 02-6212-4848 긴급전화 :02-2212-3955 팩스 : 02-2212-3956

게시판 상세
제목 목재바닥관리방법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08-03-31 14:05:1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55
평점 0점
 목재 바닥 관리 방법

1. 새로 시공된 나무 바닥은 부드럽게 샌딩을 한 후, 꽉 짠 마포나,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여 남은 나무 가루나 먼지를 깨끗하게 없애 줍니다.

2. 이미 유성의 기초피막제가 도포되어있는 목재 바닥은 스윙머신에 #120 샌딩스크린이나, #2 스틸 울 패드를 사용하여 바닥의 울퉁불퉁해진 표면을 부드럽게 해 줍니다... 그러나 만약 이미 왁스가 도포되어 있는 바닥이 심하게 긁혀진 부분이 있거나 홈이 생겼다면, 나무 바닥에 알맞은 퀵타임을 사용하여 바닥의 잔여 왁스를 완전히 박리해 냅니다...그러나 만약 나무 자체가 긁힘이나, 패임 또는 심한 손상을 입었다면, 바닥을 샌딩해야 합니다.

3. 위의 절차를 거친 후, 물에 적신 깨끗한 걸레를 꽉 짠 후, 바닥을 닦아주는데 이때 반드시 먼지나 잔여물이 바닥에 남아서는 안됩니다.

4. 세수대야나 주둥이가 넓은 용기에 비닐을 깐 후, 유성왁스를 따릅니다.

5. 세수대아에 30cm * 70 cm정도의 합판을 유성왁스에 잠기게 한 후, 롤러에 묻은 양이 너무 많아 바닥에 떨어 지지 않도록 조절해 줍니다.

6. 유성왁스를 사용하여 바닥을 도포합니다. 롤러를 고정시킨 후,거품이 일어나지 않도록 롤러를 고정시킴) 한쪽 방향으로( ) 고르게 발라 줍니다. 초기 왁스의 건조 시간은 최대 12시간이며, 재도포시 ( ) 방향으로 고르게 도포해 줍니다. 이때 건조 시간은 최소 6시간 이상이며, 저녁에 작업을 하여 아침까지 마르도록 하는 것이 영업에 주는 경제적 손해를 줄여 줍니다.

7. 중요한 점은 유성왁스는 전문가의 추천을 받는게 좋으며, 유성 왁스이므로 도포 시 10년이 지나도 나무를 손상시키지 않으나, 직접 수성 왁스를 나무에 사용할 경우는 도포 초기 1-2년은 상관이 없으나 그 후 나무가 썩고, 뒤틀리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기초 피막이 되어 있지 않은 바닥에 수성 왁스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실패 예 ) 홍콩 소호백화점의 나무로 된 매장 바닥 : 수성 왁스 사용 후, 3년 후, 나무가 뒤틀리고 썩어서, 2백평이 넘는 전 지역의 바닥을 대리석으로 교체.

8. 마른 마포를 사용하여 정기적으로 바닥을 청소해주는것으로도 일상 관리는 충분합니다. 하지만 바닥에 심하게 오염된 때가 있을 경우는 1:40로 희석한 올크린을 사용하여 마포에 적신 후, 꽉 짜서 청소합니다.

9. 2-3회의 유성왁스 도포로 나무 바닥을 완벽하게 보호해 주면서 아름다운 광을 내줍니다.

10. 밝은 색을 가진 유성왁스는 단풍나무, 너도밤나무, 자작나무, 참나무의 자연미를 증가시켜 주면서 시간이 지나면서 더욱더 수명을 연장시켜 줍니다. 쇼핑몰, 백화점, 사무실의 로비, 기관이나 체육관 등 모든 나무로 된 바닥에 알맞는 고품질 제품입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장바구니 0

맨위로